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서비스이행기준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서비스헌장
  4. 서비스이행기준
  5. 기본자세

기본자세

근무실명제

각 사무실 입구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부서(팀)별 구성도를 부착하고 전직원이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시민맞이자세

방문고객

  • 방문하시는 시민여러분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로 반갑게 맞이 하겠습니다.
  • 가실 때는 “더 도와드릴 사항은 없습니까?” 라고 물어본 후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끝인사를 하겠습니다.

시민의 전화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또는 안녕하세요)○○○팀 ○○○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시민여러분에게 ○○○님, 또는 고객님이라 호칭하겠습니다.
  • 용무를 해결해 드린 후 전화를 끊기 전 “더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없습니까?” 라고 물은 후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는 ○○○팀 ○○○ 이었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라고 끝인사를 드린 다음 고객님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내려놓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대응 자세

시민의 소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아래와 같이 정해진 기일 내에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 : 24시간 이내(공휴일 및 비업무일 산입 제외)
  • 국민신문고 : 7일 이내
  • 기타 방문, 우편, 팩스, 전화 등 : 「민원 사무처리에 관한 규정」에서 정한 기간 이내

담당자 부재중 일시

직무대행자가 직접 처리해드리겠으며,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 담당자의 업무 복귀예정 시간을 안내하고 업무에 복귀하는 즉시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권리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시설 안내 및 행사 프로그램 일정, 공단의 경영현황 등을 공단 홈페이지(www.insiseol.or.kr)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 시민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 시민의 소리처리 실명제를 통해 모든 시민의 소리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 공단에 시정을 요구하여 주시고, 공단에서는 즉시 해당 건을 면밀히 조사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잘못되거나 미비한 점을 신속하게 보완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각 사업장에는 소통게시판, 소리함 등을 운영하여 시민의 불만, 불편사항, 제안사항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개선해 나가고, 우수한 제안에 대하여는 관련규정에 따라 보상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참여 및 의견제시

  •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의견을 제시하고 공단과 소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전화, 우편, SNS 등 다양한 창구를 운영하겠습니다.
  • 온라인 : 홈페이지(www.insiseol.or.kr)-고객마당-시민의소리
  • 방문전화, 팩스 : 공단본사(혁신기획실, 인천 서구 봉수대로 806,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4층) TEL 032-456-2064 / FAX 032-456-2077

시민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시설물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시민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를 경영평가에 반영하여,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검토 후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후관리 및 시민 협조사항

  • 본 헌장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시민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민과 약속한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연 1회 이상 점검하여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시민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공단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괴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 법규나 제도 또는 규정상 불가피하게 건의사항을 해결해 드리지 못할 경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고, 금품, 향응, 부당한 이익 등은 절대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출처표시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4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