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시민의 소리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의 소리
  • 시민의 소리에 대한 답변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게시판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삭제하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소리에 남기신 연락처와 메일주소는 접수하신 시민의 소리 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시민의 소리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설별 대표전화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부서의 글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문화시설
공원시설
생활시설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4.11.25]

가족공원 별빛당 직원분께 씁니다.

안녕하세요.
지난주 사랑하는 엄마를 가족공원 별빛당에 모신 인천 시민입니다.

오늘 어머니 납골당에 사진을 넣으러 갔습니다.
1층 사무실에서 오늘 고인 분들 모실분이 많아 15분정도 대기좀 해주십사 하셔서 오빠와 함꼐 엄마 납골당 앞에서 대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 사이 고인 분들도 두팀 정도 오셔서 저희는 끝쪽으로 비켜 있었구요.

그때 키크시고 안경쓰시고 마르신 남자 직원분이 드라이버 같은걸 들고 오시며 뭐라고 하시길래
저는 못듣고 있엇는데 저보다 가까이 있던 오빠가 듣고는 같이 직원분 옆으로 갔습니다.

투덜투덜 대시면서 " 아 오늘은 왜이렇게 많은거야ㅡㅡ " 라고 혼잣말 하시더니
오늘 고인이 많아서 이거 그냥 기다리면 30분은 기다려야 한다며 굉장히 불친절 하게 좀 투덜대시더라구요.

저희는 사진을 넣어야 하는 입장이라 가만히 있었지만 아무리 곱씹어봐도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려 달라고 양해를 하시면 저희는 기다린다 했을것이고.

가족공원 슬픔이 가득한 곳에 근무하시는 시설관리공단 직원이시면
좀더 사명감을 갖고 하셔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또한 같이 일하시는 여자 직원분께 젊은 남자분이 반말로 이야기하며
옆에 다른 손님들과 고인 가족들도 계신데 투덜대는 모습은 좀 보기 좋지 않았네요.

굉장히 힘든일이고 고생스러운 일인거 모두 압니다.
그러나 마지막을 함께 나누고 고인의 가시는길을 명복을 빌어야 하는 사명감 깊은 일을 하신는 분이

오늘은 왜이렇게 많은거야 라며

저희 엄마 계신 납골당 번호를 부르며 없으시면 그냥 넘어갈께요 라고 하시는건.
사실 굉장히 기분이 나쁘네요.

분명 이름이 있고 고인이어도 번호가 아닌 존함을 불러주셔야 하는거 아닐까요.


다시한번 민원을 넣으며 다시는 이런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별빛당 안경쓰시고 마르신 남자 직원분 주의좀 해주십시오.

  • 민원기관
    가족공원사업단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가족공원사업단입니다.

귀하께서 인천시설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4-11-25-41990)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귀하의 민원 내용은 '별빛당 직원 응대 미흡'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2. 우선 인천가족공원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대기시간이 길어져 양해를 구해야 하는 상황에 친절한 안내가 이루어지지 않은점고인을 모시는 장소에서 엄숙하게 이루어져야 할 작업에 임하는

   직원의 태도가 불량하여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하여 민원 제기해 주신 내용에 깊이 공감하며 사과드립니다.

   제기해 주신 민원에 대하여 해당 직원에 대하여 엄중 경고 및 별빛당 근무 직원 전원을 대상으로 재발 방지 교육을 실시하여 차후 동일한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직원 근무태도 및 고객만족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또한지적해 주신 바와 같이 차후 순번 호명 시 고인의 봉안번호가 아닌

   성명을 호명하는 방향으로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3. 직원의 응대가 미흡하여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하여 다시 한 번 사과의 말씀을 드리며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사업관리팀 유명균 대리(032-456-236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4.11.26 가족공원사업단 이지은 ]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5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