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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6.12]

배드민턴 예약자 본인 및 양도자에 관한 의견

안녕하세요.
배드민턴장에 예약자 본인 확인(신분증 확인)을 실시한다는 공지문을 보았습니다.
왜? 이런 공지가 붙었을까? 보니 시민의 소리에 올라와 있는 글을 보았습니다. 왜? 이런 공지가 붙었는지 이해가 되더라구요.
아래 배드민턴장 사용 건에 관한 문제는 예약자와 예약하지 않은 사람 사이에 벌어진 충돌이라고 생각합니다.
시설을 예약하면 예약자 본인과 참여인원으로 구성되어 있지요. 참여인원도 예약자라고 생각합니다. 예약당일 예약자 당사자가 부재중이면 참여인원은 운동을 할 수 없나요? 그런 규정은 그 어디에서도 보지 못했습니다. 그러니 그것은 양도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예약제는 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구조는 아닙니다.
예약자만 이용할 수 있지요.
그것은 혼잡을 피하기 위해 공단에서 만들어 놓은 규정이구요.
시설을 오픈하자는 건의도 여러 번 있었으나 시설관리나 안전상의 이유로 예약제를 실시 할 수 밖에 없다는 답변만 받았습니다.
아래 글쓰신 분 입장도 충분히 이해가 가고 시민이 이용하는 시설을 어느 단체가 독점하고 있는 듯하여 불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 시설을 예약제로 운영되는 지금 시스템에서는 절대 독점할 수 없습니다.
예약일에 손떨려가며 열심히 예약하고 운동하는 것입니다.
배드민턴은 혼자하는 운동이 아니라 상대가 있어야 하는 운동이지요. 그러다 보니 같이 모임을 만들어 운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거기에다 시설을 이용하려면 예약을 해야하기 때문에 더 많은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혼자보다는 여럿이 예약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그러니 특정 단체가 독점하는 것처럼 보일 수도 있겠네요.

다시 말하면 시설 이용을 하려면 예약을 해야 이용할 수 있다는 규정이 있으므로 안타깝게도 아래 글쓰신분은 예약자가 아니므로 운동할 수 없지요. 시설 규정을 잘 지켰으면 이런 충돌은 없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지금 시스템에서는 )

저도 예약제는 불만입니다. 모두 오픈하여 가족단위든, 단체 모임이든 누구나 원하는 시간에 운동하면 좋겠습니다.
시설 이용 규정만 잘 만들어 놓으면 시설을 예약제가 아닌 모두에게 오픈해도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제안 드립니다.
시설을 방문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들어주십시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규정을 만들어 주십시요.

저는 박석이용자가 아닙니다.



  • 민원기관
    영종도시기반사업단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저희 시설에 애정 어린 관심 감사드리며 귀하의 의견에 답변드립니다.

 

먼저 배드민턴장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말씀주신 배드민턴장 운영사항에 대한 내용 답변드립니다.

 

현재 배드민턴장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으며 예약자 입장시 동참 인원은 입장이 가능합니다이점 양해 부탁드리며 현장 점검을 확대 실시하여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밖에 추가 문의 사항은 영종공원사업단(032-456-297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고견에 감사드립니다.


[ 2024.06.13 영종공원사업단 영종공원사업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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