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시민의 소리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의 소리
  • 시민의 소리에 대한 답변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게시판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삭제하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소리에 남기신 연락처와 메일주소는 접수하신 시민의 소리 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시민의 소리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설별 대표전화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부서의 글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문화시설
공원시설
생활시설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3.09.10]

송도 달빛공원 도그파크 예약제 관련 입니다

안녕하세요.
저와 저희 부모님은 달빛공원에 도그파크를 자주 이용합니다. 그런데 얼마전부터는 예약제로 바껴서 쉽게 가지지가 않습니다.

어르신들께서 온라인으로 예약하기도 어렵고, 당일에 도그파크 앞에 큐알로 하려고 해도 이미 예약이 찼거나(예약은 꽉 찼지만 도그파크 안은 텅텅 비었습니다) 몇시간뒤 타임에 예약이 가능해서 예약 후 다시 찾아오셔야 하는 경우가 허다하더라구요.


제가 예약제전에 주말에 이용할때도 사람들이나 강아지들이 지나치게 많다고 생각한적은 없었습니다. 오히려 많을수록 강아지들은 좋아하는 것 같았어요.
그 큰 파크에 20마리 정도만 예약이 가능하다니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보니 이는 저만의 생각이 아니고 이미 기사화 된 적이 있고, 제가 도그파크 앞에서 만난 분들과 얘기해보니 다들 너무 불편해 하셨습니다. 이 예약제를 누가반길까 누굴 위한 방식일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민원글에 대한 답변을 보니 도그파크 앞에 안내자분이 잘 안내할 수 있도록 하셨다고 하더라구요. 물론 안내자분의 자세한 안내는 도움이 되지만, 핵심은 이용방법 자체에 문제가 있다는 것입니다. )

정말 시민들을 위한 이용방식인지 관리사업단에서 다시 한번 생각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민원기관
    송도공원사업단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송도공원사업단입니다.

 

항상 도그파크 운영에 많은 관심 감사드립니다.

현재 송도공원내 도그파크는 각 구역별 20마리이상 입장할 경우 인원도 20명이상 되므로 혼잡한 도그

파크를 방지하고자 반려견을 제한한 것이며이용객분들이 당일 예약을 하였으나 방문하지 않은 경우에는

현장 관리자에게 수기작성 후 입장할 수 있도록 조치중에 있사오니 현장에서 안내 받으시기 바랍니다.

또한예약시스템은 당일 오전 7시부터 예약이 실시되므로 도그파크를 방문 예정인 이용객분들은

사전에 예약을 완료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아울러불특정 다수의 이용객분들이 방문하는 도그파크의 원활한 입장 및 관리를 위해 예약제로 변경

된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다시한번도그파크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그밖에 추가문의 사항은 송도공원사업단(032-456-2867)으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 드리겠습니다.

귀하의 고견에 감사드립니다.

[ 2023.09.12 송도공원사업단 송해원 ]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4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