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시민의 소리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의 소리
  • 시민의 소리에 대한 답변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게시판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삭제하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소리에 남기신 연락처와 메일주소는 접수하신 시민의 소리 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시민의 소리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설별 대표전화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부서의 글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문화시설
공원시설
생활시설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3.03.13]

박석, 은골 배드민턴장 운영방식 변경 요청

안녕하세요.

저는 영종도에 거주하며 박석, 은골배드민턴장을 가끔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주 가고 싶어도 못가요 ㅠ)
하지만 현재 운영중인 예약 방식(1팀 2시간 독점) 때문에
월 1회 뿐인 예약에 실패하게되면 사실상 이용이 너무 어려워요.

물론 빈 시간대가 있긴 합니다만 직장인이 점심, 오후 시간에 치기는 어렵지요
그리고 예약 방식의 문제점은 또 있는데 "독점" 이 사람 몇 명만 모아도 원하는 시간에
코트 1개 정도는 1달 내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10명 * 3회 = 30회 가능)

이렇기 때문에 갑자기 시간이 나거나 할 때 이용하려 해도 사실상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포기하게 되죠
배드민턴은 특성상 로테이션 방식으로 운영해야 더 많은 사람이 예약스트레스 없이
원하는 시간에 이용이 가능합니다.

1게임 15분, 로테이션방식으로 운영된다면 아무때나 시간 날 때 가더라도
조금 기다렸다 운동하고 조금 쉬었다가 또 운동하는 것이 가능하죠
부디 더 많은 사람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방식을 바꿔주시면 좋겠습니다.


  • 민원기관
    영종공원사업단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영종공원 배드민턴장에 애정 어린 관심 감사드리며귀하의 의견에 답변드립니다.

 

귀하께서도 잘 아시는 바와 같이 실내 배드민턴장은 공간이 협소하고이용객이 많아 밀집도에 유의해야 하는 공간입니다.

 

귀하께서 의견 주신 로테이션 운영방식이 예약 어려움을 해소시킬 좋은 방안일 수 있겠지만,

예약제가 폐지될 경우이용객이 밀집되고대규모 집단이 로테이션으로 이용하여 독점 현상이 더 가중될 수 있음이 우려됩니다.

 

그러나 예약 독점현상은 이용객 편의를 위해 적극적으로 해결해야 하는 바현재 위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기 위해접수 개시일인 25일에 월 3회 예약 제한 및 한 사람이 동시에 여러 개를 예약할 수 없도록 시스템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18시 이후는 예약률이 높은 시간대이오니가급적 예약 접수가 시작되는 25 오전 9시에 예약 주신다면귀하께서 겪고 계신 어려움을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예약이 어려움에도 저희 시설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이용객 불편방지를 위해 최대한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영종공원사업단 운영팀

032-456-2973


[ 2023.03.14 영종공원사업단 송영수 ]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4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