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시민의 소리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의 소리
  • 시민의 소리에 대한 답변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게시판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삭제하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소리에 남기신 연락처와 메일주소는 접수하신 시민의 소리 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시민의 소리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설별 대표전화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부서의 글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문화시설
공원시설
생활시설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5.10.15]

민원은 긍정적,현실적으로 처리바랍니다

봉안담가-40 민원 관련 귀 사업단측의 답
변은 민원의 내용을 전혀 이해하지 못한 것
으로 판단됩니다.

당연히 비가 오면 빗물이 흐르고 안 오면 흐
르지 않는 것이 정상입니다. 민원 확인 점검
사항으로 부적절한 답변입니다. 또한 이 같은 사실을 배제하고 제기한 민원이 아닙니다.

우천시는 물론 우천후 상단(마감 부분)에 고여있던 빗물(동절기는 눈)이 후면으로 흐르지 않고
전면으로 흘러 피해가 발생하는 부분에 대
한 시설 보수 등 대책이 필요하여 제기한 문
제입니다.

이와 같이 비정상적 현상은10월10일 오후 직접 목격한 명약관화한 사실로 민원을 중시하였다면 반드시 관찰되었어야 할 부분입니다.

간과할 수 없는 상당한 이유로 제기한 민원
입니다.

  • 민원기관
    가족공원사업단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가족공원사업단입니다.

귀하께서 인천시설공단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접수번호 25-10-15-43289)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1. 귀하의 민원 내용은 '빗물이 가족봉안담 전면에 흐르는 현황'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2. 귀하의 질의 사항에 대해 검토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민원인분과 같이 현장을 확인한 결과우천시 빗물이 봉안담 전면에 흐르는 것은 옥외시설물로서 불가피한 것이며주변 봉안담도 동일한 여건임을 확인하였습니다자연속에 설치된 시설로 외부환경에 노출되어 있는 시설임을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앞서 현장에서 설명드린 바와 같이빗물이 전면으로 흐르지 않도록 봉안담 상단부에 실리콘 처리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3.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가족공원사업단 사업관리팀(032-456-2343)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2025.10.16 가족공원사업단 가족공원사업단 ]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5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