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시민의 소리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의 소리
  • 시민의 소리에 대한 답변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게시판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삭제하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소리에 남기신 연락처와 메일주소는 접수하신 시민의 소리 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시민의 소리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설별 대표전화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부서의 글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문화시설
공원시설
생활시설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4.08.17]

안전과 쾌적한 수영을 위한 수영규정123 제안

담당자님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수영장에 상시 근무하시는 라이프가드님들과 날마다 수영을 즐기시는 회원님들의 안전과 쾌적한 수영을 위해 아래 제안드리오니 현장에 적용요청드립니다

회원님들중에 자신의 수영속도가 고속인지 중속인지 저속인지 정확히 인지가 안되시는 회원님들이 적지 않은것 같습니다

수영속도 차이때문에 뒷사람의 손이 내발에 닿을때도 있고 반대로 앞사람의 발끝에 내손이 닿을때도 있습니다 피차에 기분좋은 상황은 아닙니다 때로는 시비가 붙을수도 있습니다

라이프가드님들이 이런 물속의 상황을 다 인지할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최선의 방법은 우리스스로 물심양면의 안전을 위해 수영규정123을 정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수영규정1
내발에 뒷사람의 손이 닿는 즉시 나는 수영을 멈추고 뒷사람의 진로에 방해되지 않도록 즉시 비켜 드린다

수영규정2
내발에 뒷사람의 손이 두번째 닿는 즉시 수영을 멈추고 고속회원과 나자신의 안전을 위해 저속라인으로 즉시 이동한다

수영규정3
내 자존심을 내세우며 위의 수영규정1과
수영규정2를 즉시 이행하지 않을 경우 라이프가드님들은 나를 수영장에서 즉시 강제퇴출시키고 벌칙으로 일정기간 수영장 입장불가 조치를 실시한다

위의 수영규정123를 수영장 입구(1)와 샤워실 입구(2)와 샤워실 출구(3) 곧 회원님들이 보지 않고는 못베기는 위치에 한눈에 쏙들어오게 큰글씨 팻말을 제작 설치하여 수영장을 애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수영장 환경을 만드는데 적극 협조한다

(끝)


  • 민원기관
    하늘문화센터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 하늘문화센터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수영장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 수영장 이용 회원님들마다 실력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편함에 대해서 저희도 충분히 이해하고 있습니다저희 수영장에서는 이러한

차이를 고려하여레인 이용에 관한 안내 표지판을 통해 회원님들께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수영장 이용중 불편한 사항이 생기시면 언제든지 강사에게 의견을 전달해 주시기

바라며저희도 회원님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여 듣고 해결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수영장 내 안내방송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불편사항이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회원님의 많은 협조와 이해를 부탁드리며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 하늘문화센터

456-2952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 2024.08.19 하늘문화센터 하늘문화센터 ]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5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