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전시 「심장을 생각하는 시간」 개최
인천어린이과학관·심장박물관 협업전시 기획전시「심장을 생각하는 시간」개최 |
○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세종병원이 운영하는 심장박물관과 협업을 통하여 가족이 함께 관람할 수 있는 의학 콘텐츠 기획전시「심장을 생각하는 시간」을 오는 2023년 9월 7일(목)부터 10월 31일(화)까지 인천어린이과학관 2층 휴게홀에서 개최한다.
○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들이 과학적 호기심을 충족시키고 과학문화 소양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기획전시 콘텐츠를 매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 기획전시「심장을 생각하는 시간」은 인천어린이과학관과 심장박물관의 전시컨텐츠 융합제공으로 인천시민들에게 심장의 중요성과 건강에 대한 지식을 제공하여 건강 증진에 이바지하고, 이용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 이번 전시는 심장의 주요 부위를 모형을 통해 자세히 볼 수 있으며, 심장에 관한 질병의 이해와 예방, 진단, 치료법을 전시물과 패널을 통해 알아볼 수 있다. 또한 심폐소생술 교육자료와 체험전시물을 통해 심정지시 대처방법에 대해서도 배워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인천시설공단 김종필 이사장은 “이번 협업전시를 통해 인천시민들이 심장의 중요성과 심장과 관련된 질환과 치료방법에 대한 정보를 알아가는 뜻깊은 전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기획전시「심장을 생각하는 시간」전시 관람은 인천어린이과학관 상설전시관 예약 입장객은 연령에 관계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과학관 홈페이지(www.insiseol.or.kr/culture/icsmuseum)에서 확인 또는 전화(032-456-2532, 2544)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홍보 포스터 1부.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