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어린이과학관


보도자료

「어린이 과학교구체험 특별전」 순회전시 개최

  • 작성자
    관리자(인천어린이과학관)
    작성일
    2023년 4월 4일(화) 09:55:09
  • 조회수
    318


인천어린이과학관·제물포지하도상가,

어린이 과학교구체험 특별전순회전시 개최

-전시기간:4. 4.() ~ 4. 18.() /제물포지하도상가 커뮤니티실-

 

 

○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인천어린이과학관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의 과학적 호기심 유발 및 기초과학 소양 함양을 위해 자체 기획한 어린이 과학교구체험 특별전을 상가주차사업단 제물포지하도상가와 협업으로 4. 4.()부터 4. 18.()까지 제물포지하도상가 내 문화공간(커뮤니티실)에서 개최한다.

 

○ 2011년 국내 최초의 어린이 전문 과학관으로 개관한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지난 12년간 수도권을 대표하는 복합 과학문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놀이와 체험전시 관람교육프로그램 등을 통해 어린이들이 과학을 쉽고 재미있게 접하며 융합적 과학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찾아가는 과학관의 일환으로 유관기관에서 순회전시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인천 제물포지하도상가는 시민의 문화 및 휴식공간다채로운 행사 및 커뮤니티실 운영으로 복합문화 생활공간의 역할과 상인들을 위한 환경개선에도 앞장서고 있다.

 

○ 『어린이 과학교구체험 특별전은 2020년 기획·제작하여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의 전시를 시작으로 2021년 5월부터 인천 내 초등학교 및 과학문화거점센터도서관 등에서 과학교육 보조 활동을 위해 꾸준히 순회전시를 개최하고 있다.

 

○ 이번 특별전은 인천시설공단의 학습동아리 활동을 통해 개발한 어린이 및 청소년 대상의 전문 과학교육 체험교구로 인체게임혈액형퍼즐낙하운동 실험빛의 편광 실험 등 과학이론을 바탕으로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과학을 놀이와 함께 쉽게 배울 수 있는 체험교구 전시이다.

   앞으로도 인천어린이과학관은 협업을 통한 맞춤형 전시물 제공으로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 인천시설공단 김종필 이사장은 인천시설공단 직원들의 자발적인 학습을 통해 만들어진 전시물을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과학적 지식 전달 및 과학문화서비스 제공을 위해 꾸준히 발전시켜 순회전시를 개최할 예정이며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자세한 사항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 및 제물포지하도상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기타 문의사항은 032-456-2773(제물포지하도상가), 032-456-2532(인천어린이과학관)으로 연락하여 문의하면 된다.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인천어린이과학관
  • 담당팀 : 운영팀
  • 전화 : 032-456-2500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