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어린이과학관, 환경 사랑 생각을 담은 시민전시 개최
『우리(Re)가 그린(Green)지구』전시 -인천어린이과학관,환경 사랑 생각을 담은 시민전시 개최- |
○ 인천시설공단 인천어린이과학관은 시민들과 함께 열린 과학관 구현을 위해 2022년 인천어린이과학관 시민전시 「우리(Re)가 그린(Green) 지구」를 2022년 8월 2일(화)부터 10월 30일(일)까지 1층 기획전시실에서 개최한다.
○ 이번 시민전시 「우리(Re)가 그린(Green) 지구」는 친환경 자원순환 운동 확산을 위해 ‘우리가 같이 환경보호에 힘쓰며 아름다운 지구를 만들어가는 가치 있는 일상’을 표현한 시민작품공모 전시이다. 작품공모를 통해 어린이 및 청소년들의 환경을 사랑하는 모습·생각 등을 담은 개성있고 재치있게 표현한 그림, 조형물, 영상작품 등 27점이 전시된다.
○ 본 시민전시는 전시외 다양한 체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8월 한 달간 매주 금요일마다 사전 선착순 모집을 통해 사용하지 않는 폐장난감을 재료로 어린이가 직접 새로운 나만의 작품을 만드는 ‘쓸모체험’교육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환경 관련 도서를 읽을 수 있는 ‘환경 도서관’과 관람객들이 투표로 가장 좋은 작품을 뽑는 ‘관람객 투표존’도 운영하여 시민전시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 인천어린이과학관 조용한 관장은 “금번 시민전시를 통해 어린이·청소년들의 표현력을 발휘할 기회 제공과 함께 시민들과 함께 재활용, 신재생에너지 등 자원순환 문화확산 조성으로 환경특별시 인천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www.insiseol.or.kr/culture/icsmuseum) 또는 전화(032-456-2534)로 문의하면 된다.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