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천가족공원, 「모바일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본격 운영
0622_보도사진.jpg [142KByte]
0622_보도사진.jpg (142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가족공원, 「모바일 전자고지·납부 서비스」 본격 운영
스마트폰으로 사용료 조회부터 납부까지…연 1만 건 종이 & 우편요금 절감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재보)은 인천가족공원 장사시설 연장사용료 고지 업무의 디지털 전환을 완료하고, 이달부터 ‘7월 장사시설 연장 대상자’를 시작으로 「모바일 전자고지·납부 서비스」의 운영을 시작한다.
「모바일 전자고지·납부 서비스」는 봉안당 연장사용료와 조성 묘지 관리비 등 총 6종의 사용료 고지 업무에 적용되며, 스마트폰으로 고지 내용 확인부터 납부까지 진행할 수 있다. 이에 따라 고지서 분실이나 우편물 미수령에 따른 불편을 크게 줄일 것으로 기대된다.
서비스 운영에 따라 연 1만 건 이상의 종이 고지서 사용감소로 친환경 경영에 기여하고, 기존 대비 약 78% 이상의 우편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카카오톡과 KT 공인 전자문서 기반 문자서비스 연계를 통한 신속한 고지와 더불어 간편결제 등의 납부 서비스를 통해 체납 예방과 세입 징수율 증가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재보 이사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고지서 확인부터 납부까지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 공공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