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시설공단 본청 메인

인천시설공단 홍보관 메인

메뉴


보도자료

인천시설공단-(사)한국나무의사협회 인천지회, ‘수목 생육관리’ 업무협약 체결

  • 작성자
    조한성(혁신기획실)
    작성일
    2026년 6월 23일(화) 15:40:23
  • 조회수
    25
첨부파일

260618_보도사진.jpg 이미지 260618_보도사진.jpg (5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설공단-(사)한국나무의사협회 인천지회, ‘수목 생육관리’ 업무협약 체결

수목 활력 증진 & 전문 인력 양성 통한 상호 협력 구조 강화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재보) 청라도시기반사업단이 지난 11일 사단법인 한국나무의사협회 인천지회(지회장 배창호)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민·관 협업 기반의 녹지 관리 효율화에 나선다.


협약은 도시 녹지 관리 질적 수준 향상과 전문인력양성을 목적으로 추진되어 ▲수목 활력 증진을 위한 기술 & 인력 지원 ▲전문인력양성 및 공공녹지 유지관리 전문성 강화를 위한 상호 협력 등의 내용을 담았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수목 생육 환경 개선과 유지관리 비용 절감, 녹지 관리 전문인력양성의 목표를 위해 서로의 자원, 기술, 인력을 최대한 지원하는 협력 구조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협력 기관의 우수한 인력과 기술을 녹지 관리에 접목해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기반 시설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겠다”라고 밝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미래전략팀
  • 전화 : 032-456-2073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