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설공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 역량개발 전국 최초 교육학 박사학위 취득
★230321_사진자료(인천시설공단,_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_실무자_역량_개발전국_최초_교육학_박사학위_취득).jpg (405K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설공단,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 역량개발 전국 최초 교육학 박사학위 취득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 역량모델 규명 및 개발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 인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윤항숙 팀장이 지난 2월 인천대학교에서 교육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논문 주제는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의 역량모델개발’로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가 업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을 규명하고 관련 행동지표 개발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사업은 청소년 수련시설을 기반으로 방과후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의 자립역량을 개발하고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자 다양한 종합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가정책지원사업이다.
인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최우수 운영기관의 명성에 걸맞은 폭력예방교육과 청소년성교육, 진로탐색, 지속가능개발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역 전문기관과 연계하여 제공하고 있다.
공단은 이번 논문이 인천청소년수련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들의 체계적인 교육과 평가 등에 활용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윤항숙 팀장은 “방과후아카데미 실무자들의 역량 개발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보다 나은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학위를 취득했다”며 “공부한 지식들을 활용하여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김종필 이사장은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문성 강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앞으로도 최우수 운영기관의 명성에 걸맞은 알찬 프로그램들을 선보여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자립역량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