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인천지역 유아체육 증진 위한 다자간 MOU 체결
★_230316_사진자료(인천지역_유아체육_증진_위한_다자간_MOU_체결)_1.jpg (6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인천지역 유아체육 증진 위한 다자간 MOU 체결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및 인천 유아스포츠 활성화 도모
인천시설공단(이사장 김종필) 아시아드경기장사업단은 16일 경기장 활성화 및 인천지역 유아체육 증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인천시설공단 김종필 이사장을 포함해 (사)한국유치원총연합회 신혜숙 인천지회 회장, (사)인천유아교육자협의회 박진원 이사장, 인천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 이상혁 회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을 통해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은 오는 4월부터 어린이대상 스포츠체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인천아시아드기념관 투어와 연계한 ▲2014 인천아시안게임 전시물 관람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천연잔디구장 축구 체험 등으로 구성되며 시범 운영 결과에 따라 매년 규모를 점차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협약으로 4개 기관은 인천지역 유아층의 폭넓은 스포츠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각 기관들이 보유한 행정‧시설 인프라를 활용 및 교류할 것을 약속했다.
김종필 이사장은 “미래를 이끌어갈 인천지역 어린이들에게 꿈을 펼칠 수 있는 스포츠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문체육시설로서 유아들의 스포츠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유아체육분야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관리 담당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