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인천시설공단 본청 메인

인천시설공단 홍보관 메인

메뉴


보도자료

인천시설공단, 제9대 김종필 이사장 취임

  • 작성자
    방은주(혁신기획실)
    작성일
    2022년 10월 17일(월) 14:45:24
  • 조회수
    3942
첨부파일

사진2_취임식.jpg 이미지 사진2_취임식.jpg (6MByte) 사진 다운받기

인천시설공단, 제9대 김종필 이사장 취임

시민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공기업 롤모델이 목표

취임 후 첫 행보로 노동조합 방문…노사협력 강조



제9대 김종필 인천시설공단 이사장의 취임식이 17일 인천광역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지난 14일 유정복 인천시장으로부터 임명장을 받고 공식 일정을 시작한 김 이사장은 취임식을 통해 취임 포부와 경영방향 등을 공유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대남 대통령실 시민소통비서관을 포함하여 각계각층 내·외빈들이 참석하여 김 이사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김종필 신임 이사장은 취임사를 통해 “지역주민, 임직원, 노동조합, 지역사회단체 등과 소통하며 질 높은 행정·시설 서비스로 시민에게 사랑받는 대한민국 공기업 롤모델이 되는 것이 목표”라고 말하며 ”공단 운영에 있어 ▲내부 직원 만족도 향상 ▲안전경영 실현 ▲공단 핵심역량 강화 ▲ESG경영 선도를 중심으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경영 포부를 밝혔다.


이를 위해 김 이사장은 “다양한 포상제도와 질 높은 직장문화 조성으로 공단 구성원의 내부 만족도를 높이고, 신공법 개발 등 기술 혁신과 디지털 운영 기반 데이터 시설관리로 빈틈없는 안전관리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공단의 핵심역량 강화를 통해 시설관리 전문성을 높이고 친환경 청사 운영,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 경영에 앞장서며 지역사회 발전과 소외계층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과 사회공헌 활동, 청렴문화 조성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는 경영 의지를 내세웠다.


마지막으로 김 이사장은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듯이 공단은 직원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시민이 신뢰하는 공단이 되기 위해 공단 전 임직원이 함께 뜻을 모아 변화에 도전하고 힘을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취임 후 김 이사장은 첫 행보로 노동조합을 방문하여 ”시설공단의 위상을 높이는데는 노와 사가 따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공단과 노조가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함께 성장하는 발전적인 관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공단 노동조합과 시 청사 공무직 현장 방문을 시작으로 인천 전역에 위치한 공단 사업장을 방문하여 업무파악과 현장소통에 힘쓸 예정이다.


한편, 김 이사장은 국회 보좌진과 민선6기 남동구청장 인수위원장, 남동구도시관리공단 이사장과 등을 두루 역임하며 인천시정 및 공기업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경험을 쌓아왔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미래전략팀
  • 전화 : 032-456-2073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