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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05.02]

인천대공원 대관 예약 시스템 오류 및 부적절한 대응 방안

[ 2024.05.01]

매월 1일은 대공원 축구장 대관 예약일입니다.
금번 일정은 휴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인원들이 시간을 할애했습니다.

우선, 변경된 예약 시스템을 안내 받았습니다.
'24년 6월 30일까지 최소등록 인원과 인천거주지 인원 감면조회 자격 등록을 진행해달라고 하셨죠.
'24년 7월 예약부터가 상기 정책이 적용된다는 내용과 함께,
하지만 6월 예약일 부터 상기 정책 내용이 적용되어 예약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시스템상 정보 오류, 시스템 날짜 값 오기 등 이유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누구나 실수는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시스템 오류가 난지도 모르고 대응하다가 실수를 인지하고
다시 프로그램을 이전 예약 시스템으로 변경해서 예약 자체를 처음에 시도하지도 못하고
추후에도 공.정.한. 예약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그 이후 질문과 민원 내용에 대한 태도가 매우 부적절하다고 생각합니다.

별도 휴일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기관 통화는 진행되지 않았고
물론 모든 예약 인원들의 많은 폭주 전화가 시도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위에 내용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으나 오늘 오전에 팀원분과 통화한 담당자분의 안일한 태도입니다.

공단의 업무상 과실, 귀책사유는 둘째치고
해당 민원이 처음이거나 모르는것처럼 통화를 하였고,
귀책 사유 실수를 인정함에도 개선의지나 별도에 후속조치 안내 등은 없고
이미 마감되었다, 모르쇠 내용의 답변을 받았다고 합니다.

유사한 사례로 부평시설관리공단 (백운/신트리)의 경우
시스템오류, 홈페이지 문제로 대관 예약이 공.정.하.게 진행되지 못하여
모든 예약을 초기화하고 모두에게 안내 및 공지를 하여 공평하게 예약일을 부여하는
좋은 선례가 있었습니다.

적절한 후속조치 및 상응하는 답변 기다려보겠습니다.





  • 민원기관
    인천대공원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인조잔디구장에 애정 어린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 주심에 감사드리며민원주신 내용과 관련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대관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프로그램 변경에 따른 문제점이 발생된 바 무엇으로도 보상이 불가능하나앞으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처리 및 점검하여 프로그램 오류가 없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에 대하여는 인천시설공단 대공원팀(456-2924)으로 문의하시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4.05.03 인천대공원 윤우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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