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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서비스헌장

민원과 관련된 상담 사항을 올려주시면 신속히 답해 드리겠습니다.

서비스이행기준

기본자세
근무실명제
각 사무실 입구에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부서(팀)별 구성도를 부착하고 전직원이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
시민맞이자세
방문고객
  - 방문하시는 시민여러분을 맞이할 때는 “안녕하십니까,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는 인사로 반갑게 맞이 하겠습니다.
  - 가실 때는 “더 도와드릴 사항은 없습니까?” 라고 물어본 후 “안녕히 가십시오” 라고 정중히 끝인사를 하겠습니다.
시민의 전화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고, “감사합니다.(또는 안녕하세요)○○○팀 ○○○입니다” 라고 인사하겠습니다.
  - 시민여러분에게 ○○○님, 또는 고객님이라 호칭하겠습니다.
  - 용무를 해결해 드린 후 전화를 끊기 전 “더 필요하시거나, 궁금하신 사항은 없습니까?” 라고 물은 후 “전화 주셔서 고맙습니다. 저는 ○○○팀 ○○○ 이었습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라고 끝인사를 드린 다음 고객님께서 수화기를 내려놓은 후 내려놓겠습니다.
시민의 소리 대응 자세
시민의 소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아래와 같이 정해진 기일 내에 전화,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처리결과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페이지 : 1일(토·공휴일 제외) / 일반 : 5일
불가피한 사정으로 처리기한이 6일 이상 걸릴 경우 반드시 5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담당자 부재중 일시
직무대행자가 직접 처리해드리겠으며, 대신 처리할 수 없는 경우 담당자의 업무 복귀예정 시간을 안내하고 업무에 복귀하는 즉시 연락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의 권리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시설 안내 및 행사 프로그램 일정, 공단의 경영현황 등을 공단 홈페이지(www.insiseol.or.kr)에 게재하여 행정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
시민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공공기관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여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겠습니다.
시민의 소리처리 실명제를 통해 모든 시민의 소리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을 명기하겠습니다.
잘목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직원의 불친절 또는 잘못 등으로 인하여 불편하거나 피해를 입으셨을 경우, 공단에 시정을 요구하여 주시고, 공단에서는 즉시 해당 건을 면밀히 조사하여 빠른 시일 내에 처리 결과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불친절 서비스에 대해서는 해당 직원에 대해 서비스 교육을 실시하고 잘못되거나 미비한 점을 신속하게 보완하여 시민이 만족할 수 있는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각 사업장에는 소통게시판, 소리함 등을 운영하여 시민의 불만, 불편사항, 제안사항을 상시 모니터링하여 개선해 나가고, 우수한 제안에 대하여는 관련규정에 따라 보상하도록 하겠습니다.
시민참여 및 의견제시
시민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의견을 제시하고 공단과 소통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전화, 우편, SNS 등 다양한 창구를 운영하겠습니다.
- 온라인: 홈페이지(www.insiseol.or.kr)-시민마당-시민의소리
- 방문전화, 팩스: 공단본사(혁신기획실, 인천 서구 봉수대로 806,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4층) TEL 032-456-2065 / FAX 032-456-2079
시민 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시설물 이용시민을 대상으로 시민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홈페이지에 공표하겠습니다.
시민만족도 조사 결과를 경영평가에 반영하여, 미흡한 점에 대해서는 검토 후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후관리 및 시민 협조사항
본 헌장을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시민이 쉽게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시민과 약속한 분야별 서비스 이행기준이 잘 이행되고 있는지 연 1회 이상 점검하여 서비스 개선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시민께서 제공해 주시는 의견은 공단의 발전을 위한 밑거름이 괴므로 잘못된 점은 지적해 주시고 친절하고 모범이 되는 직원은 적극적으로 추천해주시기 바랍니다.
법규나 제도 또는 규정상 불가피하게 건의사항을 해결해 드리지 못할 경우 넓은 마음으로 이해하여 주시고, 금품, 향응, 부당한 이익 등은 절대 요구하지도 받지도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