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시민의 소리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의 소리
  • 시민의 소리에 대한 답변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게시판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삭제하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소리에 남기신 연락처와 메일주소는 접수하신 시민의 소리 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시민의 소리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설별 대표전화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부서의 글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문화시설
공원시설
생활시설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4.09.25]

운영방식(추첨제) 이의제기

수고가 많으십니다.

월~ 금 자유수영을 하고 있는 회원입니다.

이달 추첨까지 포함하여 3달 연속 탈락하였습니다.

2달 연속 탈락했을때는 "내가 운이 없어 떨어졌구나" 하고 생각했는데 3달 연속 떨어지니 이건 뭐 헛웃음만 나오더군요

기존 2달까지는 미등록자에 따른 신규접수로 등록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운이 좋으면 가능하겠지요

몇가지 궁금한 사항이 있습니다.

1. 시스템 오류는 없는지?
3달 연속 탈락하다보니 접수정보가 누락되거나 시스템 오류의 문제인지 하는 강한 의구심이 들더군요

2. 운영방식 변경가능 여부
선착순제에 따라 떨어졌다면 수긍을 하겠지만 기존 추첨제의 경우 나의 노력에 상관없이 운에 기댈 수 밖에 없습니다.
오히려 추첨제가 불합리 하다고 생각되는데요 변경 계획은 없으신지요?

3. 기존 추첨제를 유지시 3~4달 연속 탈락자에 대한 구제 방안 유무는 없으신지요?

추첨제 및 선착순제에 따른 장, 단점이 물론 있겠지만 모두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는 좋은 대안을 마련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 민원기관
    송림체육관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송림체육관 이용과 지속적인 관심에 감사드리며문의사항에 다음과 같이 답변드립니다.

○ 저희 송림체육관은 공공체육시설 운영 목적에 부합하고 보다 많은 인천시민이 한정된 시설을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천시설공단 체육시설의 모든 수영장과 같이 자유수영 프로그램을 추첨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이것은 다수의 시민들의 이용이 제약되었던 문제를 해결하고 공공성을 높이고자 생활체육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일환으로 추진되었으며이로 인해 불편을 느끼신 점에 대하여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첨제도를 운영하는 과정에 있어 우선순위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며 모든 회원님들에게 당첨의 기회를 동등하게 제공하고자 무작위 추첨프로그램만을 시행하여 당첨자를 선정하고 있습니다.

○ 추첨 과정은 투명하고 공정하게 진행하고자 전문 추첨 프로그램을 사용하며 추첨 시작과 동시에 모든 과정을 영상 녹화로 기록하였습니다하지만 해당 추첨 녹화파일의 경우 회원별 개인정보가 포함된 영상이기에 공개적으로 공지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음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적으로 열람을 원하실 경우 불편하시더라도 운영사무실로 방문해주시면 확인 가능하십니다.

○ 민원인께서 말씀해 주신 개선사항은 향후에도 계속하여 검토하고 많은 시민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공체육시설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추가로 궁금하신 사항은 담당자(456-2200)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 2024.09.26 송림체육관 송림체육관 ]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5

만족도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