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메뉴

전체메뉴

지도서비스

전체메뉴 닫기

인천시설공단



시민의 소리

  1. HOME
  2. 고객마당
  3. 시민의 소리
  • 시민의 소리에 대한 답변은 법적 효력이 없으며 게시판 작성내용으로 인한 법적 문제 발생시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게시자에게 있습니다.
  • 건전한 게시판 운영을 위하여 욕설, 비방, 광고, 반복게시물 등은 삭제하오니 양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를 위하여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시민의 소리에 남기신 연락처와 메일주소는 접수하신 시민의 소리 처리 결과를 실시간으로 알려드리기 위함입니다.
  • 시민의 소리는 홈페이지 로그인 후 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설별 대표전화 (시설명을 클릭하시면 원하는 부서의 글을 따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체육시설
문화시설
공원시설
생활시설
  1. 1 신청
  2. 2 접수
  3. 3 부서지정
  4. 4 처리중
  5. 5 답변완료

[ 2025.10.12]

수영장 탈의실 공조기 수리요구 (하늘문화센터가 아닌 반드시 인천시설공단의 조치 및 답변 바랍니다.)

수영장 탈의실 공조기 수리요구 (하늘문화센터가 아닌 반드시 인천시설공단의 조치 및 답변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시민의 문화창달 과 건강증진에 헌신의 노력을 다해주시는 인천시설공단 임직원 여러분에게 감사를 드립니다.

민원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하늘문화센터 내 수영장 화장실 천장이 25.9월 00일 붕괴되었습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고 긴급 복구 되었습니다.

본인이 본 시설을 이용하며 탈의실 상태를 살펴보니 공조기가 고장나서 작동을 하지 않습니다.

이로인해 수분배출 및 외부 공기유입이 차단되어
천장은 과다수분을 머금은 상태이고,
공조기 주변에는 먼지와 곰팡이가 끼어 있습니다.
또한, 벽면과 천장 사이에는 곰팡이가 피어나고 있습니다.

공조기 수리 또는 교체가 근본 해결책인듯한데 예산이 많이 소요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천시설공단의 조치 및 답변을 바랍니다.
(하늘문화센터에 민원내용을 이첩·하달하여 하늘문화센터에서의 답변은 사양 합니다.)

  • 민원기관
    감사안전실
  • 접수상태
    답변완료

질문에 대한 답변입니다.

안녕하십니까인천시설공단 감사안전실입니다.

하늘문화센터 시설에 대한 애정 어린 관심을 가지시고 의견 주심에 감사드리며시민의 소리를 통해 제기하신 하늘문화센터 내 수영장 탈의실 공조기 수리요구 민원에 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번 천정 붕괴 사고에 따라 현재 하늘문화센터에서는 자체적 현장점검을 실시하였고그에 따라 천정 보강 작업과 결로 발생 시 물이 고이지 않도록 타공 작업 등 긴급조치를 완료한 상태입니다.

현장점검 결과결로 발생과 관련해서는 스탠드 에어컨을 상시 가동하고 있으며, 습도 유지가 미비하여 관련 부서에서는 제습 효율 향상공조기 및 천장재 전면교체하기 위한 예산을 확보하여 추진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인천시설공단에서는 시민 이용시설에 대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5.10.13 감사안전실 강근영 ]

목록

자료관리 담당자

  • 담당부서 : 혁신기획실
  • 담당팀 : 성과평가팀
  • 전화 : 032-456-2065

만족도 평가